"공인으로서 모든 언행을 조심할 것이며 반성하고 또 속죄하겠다"

ⓒ뉴시스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씨엔블루 이종현도 정준영과 함께 채팅방에 있던 과거에 대해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고 있자 이에 사과의 뜻을 밝혔다.

15일 이종현은 소속사 측을 통해 “보도된 것과 같이 카카오톡 상에서 영상을 보거나 여성 비하와 성에 관련한 부적절한 대화를 한 것은 비난 받아 마땅하다고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제대로 된 성의식을 가졌다면 이를 방관하지 않았을 텐데 그러지 못한 점 뉘우치고 있다”며 “부도덕하고 문란한 대화를 죄의식 없이 나눠 상처를 입은 분들과 큰 실망을 하셨을 모든 분들께 깊은 사죄를 드린다”고 했다.

또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인 이종현은 본인의 잘못된 성도덕과 가치관에 따른 대중의 지적을 가슴 깊이 받아들이고 깊은 후회와 자책을 하고 있다”며 “공인으로서 모든 언행을 조심할 것이며 반성하고 또 속죄하겠다”고 했다.

앞서 인터넷 상에서는 정준영의 카톡 대화 인물 중 하나가 이종현이라는 지적이 잇따른 바 있고 소속사 측은 극구 부인한 바 있다.

당시 부인한 이유에 대해 소속사 측은 “군 복무중인 이종현은 이와 같은 공식입장을 발표하기 전인 12일 오후 부대를 방문한 경찰의 수사 협조 요청에 응했다”며 “이종현은 당시 경찰이 제시한 정준영과의 1대1 대화 내용 약 20건 속에는 본인의 불법 영상 유포는 물론이고 부적절한 동영상 확인 및 문제가 될 만한 대화 내용이 없었음을 인지했기 때문에 당시 입장을 전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사는 이종현이 오래 전 이미 스스로 해당 채팅방을 나갔기 때문에 4~5년 전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 대한 정확한 팩트 확인이 어려운 상태에서 해당 연예인의 과거 기억에 의존한 주장을 바탕으로 한 입장을 전할 수밖에 없었다”며 “사실을 감추거나 잘못을 감싸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한편 앞서 전날 SBS ‘8뉴스’는 가수 정준영의 불법 몰카 공유와 유포할 당시 씨엔블루 멤버 이종현이 당시 카톡방에서 동영상을 받아보거나 여성 비하 발언을 주고 받았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