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지금 수사 주체가 아니라 대상…조용히 검찰 수사 기다려야”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5일 가수 정준영의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카톡을 복구했던 사설 디지털포렌식업체를 경찰에서 전격 압수수색한 데 대해 “이틀에 걸쳐 공익제보업체를 탄압하고 망하게 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제가 어제 디지털포렌식업체 앞에 가서 1인 시위를 했다. 경찰이 그 업체를 1박2일에 걸쳐서 압수수색하고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그 업체는 공익제보업체다. 2016년 경찰이 증거 인멸하라는 압박을 했는데도 그것을 거부했던 업체”라며 “증거를 인멸하라고 했던 경찰이 그 회사에 와서 1박2일 몽땅 다 뒤지고 있다. 제가 가보니까 경찰은 정준영 관련 건만 찾고 있는 게 아니라 그 회사에 있는 모든 데이터 100%를 복사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하 최고위원은 “경찰이 와서 압수수색하면 얼마나 무섭겠는가. 그 회사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지켜내기 위해서 사투를 벌이고 있다”며 “제가 어제 가서 막았기 때문에 외부로는 반출이 안됐는데 복사는 이미 다 끝난 상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민갑룡 경찰청장에게 제가 어제 낄끼빠빠 얘기를 했다. 경찰은 지금 수사의 주체가 아니라 수사의 대상이기 때문”이라며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져라. 지금은 낄 때가 아니라 조용히 검찰의 수사를 기다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 발 더 나아가 하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까지 겨냥 “문 대통령은 공익제보자 탄압한 민 청장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며 “문 정부는 김태우 수사관이 공익제보자로 인정됐음에도 불구하고 김태우 수사관을 끝까지 파렴치범으로 몰았는데 이번에 공익제보자 탄압하고 있는 민 청장까지 해임하지 않는다면 문재인 정권 자체가 공익제보자 탄압 정권으로 낙인찍히게 될 것”이라고 거세게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