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

사진 / 시사포커스DB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삼성이 올해 3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LG, 네이버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9일~3월 10일까지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404,013,38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측정 결과, 2019년 3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네이버, 롯데, SK, 농협, 현대자동차, CJ, KT, 신세계, 한화, 동원, 카카오, 현대산업개발, 현대중공업, GS, 포스코, DB, 한솔, 두산, 넥슨, 한진, 현대백화점, 대우건설, 대우조선해양, 한국투자금융, SM, 한국타이어, 미래에셋, 대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6,604,844 소통지수 56,595,600 커뮤니티지수 39,436,040 사회공헌지수 119,020,650 소비자지수84,050,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707,72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313,655,159 보다 16.60% 상승했다.

2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1,648,744 소통지수 27,619,700 커뮤니티지수 16,886,296 사회공헌지수 58,875,180 소비자지수 37,311,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340,9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 브랜드평판지수154,890,790보다 24.18% 상승했다.

3위, 네이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963,983 소통지수 20,228,750 커뮤니티지수 37,974,016 사회공헌지수 55,758,630 소비자지수 33,085,0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010,44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715,439보다 7.42% 상승했다.

4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3,849,966 소통지수 26,854,200 커뮤니티지수 19,324,032 사회공헌지수 50,243,520 소비자지수30,464,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735,7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152,740,298보다 11.78% 상승했다.

5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5,786,257 소통지수 21,257,300 커뮤니티지수 15,112,888 사회공헌지수 47,395,230 소비자지수 24,686,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237,9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175,693,804보다 12.21% 하락했다.

한편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