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향한 의문 부호들...몰입도 폭발 티저 본방 기대되는 이유

ⓒtvN
ⓒtvN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tvN 새 토일드라마 ‘자백’ 이준호-유재명의 숨막히는 티저 영상이 긴장감을 높인다.

9일 제작진 측이 공개한 2종의 영상은 이준호와 유재명이 각각 서로의 신원조사 결과를 읽어 내려가며 상대방에게 의구심을 품는 모습을 담고 있다. 

이준호는 극중 유재명의 신상이 적힌 서류들을 넘겨보며 “별명은 악어, 집요하고 치밀하고 끈질기고 악착같은 형사”라고 읊조린 뒤 일순간 표정이 돌변한다. 이어 이준호는 예리한 눈빛을 빛내며 ‘그가 쫓는 게 진실일까? 집착일까?’라며 의문을 던지고 있다.
 
유재명은 이준호의 신상명세서 속 특이 사항에 화들짝 놀라고 있다. ‘아버지가 사형수’라는 대목을 발견한 유재명은 ‘그래서 변호사가 된 건가? 살인자를 변호하기 위해서?’라며 진정성을 의심하고 있다. 이처럼 서로의 정체를 궁금해 하는 동시에 각을 세우는 이준호-유재명의 모습이 극중 두 사람의 첨예한 갈등을 예고해 긴장감이 치솟는다.
 
더불어 이준호와 유재명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냉소적인 표정으로 변론을 펼치는 이준호의 모습에서는 날카로운 매력이 느껴지고, 범인을 잡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유재명의 모습에서는 뜨겁고 거친 카리스마가 풍긴다. 

이처럼 극과 극의 온도 속 이준호와 유재명이 만들어내는 폭발적인 앙상블이 보는 이의 심박수를 높이며 ‘자백’의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킨다.
 
한편 ‘자백’은 한번 판결이 확정된 사건은 다시 다룰 수 없는 일사부재리의 원칙, 그 법의 테두리에 가려진 진실을 쫓는 자들을 그린 법정수사물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