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제재 완화하면 북핵폐기 가능하다는 환상에서 깨어나야”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6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6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6일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에 못 보내 안달인 예산을 북핵 방어태세 구축에 투입해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 연석회의에 참석해 “이번 하노이 회담 결렬은 시사점이 있다. 하노이 선언 결렬을 볼 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핵 포기 생각 전혀 없고 핵보유국 지위 확보 의도를 분명히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북한은 오히려 영변에 이어 분강에 대규모 핵시설을 가동해 핵탄두를 더 많이 제조하고 우리 안보를 더 위협하고 있고 한미동맹과 대북 핵 공조는 심각한 상처를 입었다”며 “우리는 북핵 대응 대비 태세에 모든 능력을 결집해야 한다”고 거듭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김 의원은 “작년 우리 특사단이 김 위원장과 3시간 면담하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김 위원장이 한반도 비핵화 의지가 분명하다며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미북정상회담을 말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정 실장에게 직접 발표까지 하라고 했다. 이날 정 실장의 잘못된 발표는 9·19군사합의로 이어져 군과 유엔사 수족을 묶었다”며 “외교 안보라인은 무능으로 모두 경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그는 “을지프리덤, 키리졸브, 독수리 등 한미연합사 차원의 3대 훈련이 모두 없어지고 초유의 안보무장 해제상황”이라며 “문 대통령은 더 이상 제재 완화하면 북핵 폐기가 가능하다는 환상에서 깨어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전날 자신이 공동주최한 토론회에서도 정 안보실장은 물론 서훈 국정원장과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를 경질해야 한다고 주장한 데 이어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조명균 통일부장관를 향해서도 강도 높게 질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