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봐도 김경수 판결에 대한 보복이고 사법부에 대한 겁박”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사법농단 연루 혐의로 검찰이 기소한 전·현직 법관들 중 드루킹 사건으로 김경수 경남지사를 구속시켰던 성창호 판사도 포함된 데 대해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싸워야 할 문재인 정권의 좌파 독재”라며 강력 투쟁을 예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첫 최고·중진 연석회의에 참석해 “정권 입맛에 맞지 않는 판사는 탄핵한다고 협박하고 있다. 삼권분립이 완전히 무너진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누가 봐도 명백한 김경수 판결에 대한 보복이고 사법부에 대한 겁박”이라며 “어떤 판사가 정권에 불리한 판결을 내리겠는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앞으로 특위 등을 통해 강력한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중진들이 잘 이끌어 달라. 당과 나라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그는 2차 미북정상회담 결렬과 관련해서도 “미북 회담 결렬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 대해 핵무기를 가진다면 어떤 경제적 미래도 없다고 경고했다”며 “하노이에서 미국 측은 영변 이외 핵시설에 대해 분명히 경고했는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영변 핵시설 전면 폐기가 되돌릴 수 없는 북한의 비핵화’란 말도 안 되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고 문 대통령의 태도를 비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이런 문 대통령의 주장에 대해 외신은 일제히 비판 기사를 쏟아내고 블룸버그 통신은 ‘문 대통령이 북한을 지지해 트럼프 대통령과 갈라섰다’고 보도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문 대통령은 NSC에서 남북협력사업을 속도감 있게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북한만 바라보고 김정은만 맹신하는 잘못된 사고에서 하루 빨리 벗어날 것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