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朴 정권 실세 ‘황교안’ 관련 없다고 믿는 국민 드물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을 조사하는 대검 진상조사단이 동영상 등 디지털 증거 3만여건을 고의로 누락한 정황과 청와대 압력이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는 보도와 관련 정의당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연관지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5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사건의 수사가 진행되던 시점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법무부 장관으로 재직하고 있었다”며 “김학의 전 차관은 황 대표의 고등학교 1년 선배이자 사법연수원 1년 후배”라고 황 대표와 김 전 차관의 관계를 통해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당시 경찰은 공개된 별장 성접대 동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이 김학의 차관이라고 특정한 바 있지만 검찰로 넘어가자 동영상 속의 여성을 특정할 수 없고, 김학의 전 차관과 공범인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부인한다는 이유로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며 “아울러 청와대가 개입해 수사의 방향을 틀고자 했다”고 전했다.

정 대변인은 “사실이라면 이 사건은 단순히 성접대를 넘어 지난 정권의 핵심이 연루된 권력형 범죄”라며 “검찰은 수사의 범위를 넓혀 지난 정권의 상층부까지 철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의 개입 사실까지 드러난 마당에 지난 정권의 실세 황 대표가 김학의 성접대 사건에 대해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믿는 국민은 드물 것”이라며 “황 대표가 입장을 밝혀야 할 시점”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