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통한 목표는 총선 승리…분열했을 때 선거 졌고 하나 됐을 때 이겨”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통합의 범위에 대해 이런저런 말들을 하는데 우선 우리부터 하나가 되면 더 큰 통합을 이룰 수 있다”며 먼저 당내 결속력 강화 필요성을 역설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이 취임한 뒤 국회에서 열린 첫 의원총회에 참석해 “나중 일보다 우리부터 하나로 만드는 노력을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통합을 통한 우리의 목표는 분명하다. 총선에서 압도적인 승리”라며 “이전 여러 번 선거에서 우리가 압도적으로 승리를 거둔 바 있고 많은 이긴 경험들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우리가 분열했을 때 선거에서 졌고 하나가 됐을 때 이겼다. 제가 단합을 얘기하는 것은 우리가 이겨야 할 때가 됐기 때문”이라며 “구국의 이념으로 저와 함께 싸워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거듭 호소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싸워서 이기는 정당이 되고 대안을 가지고 일하는 정당이 되자. 미래를 준비하는 정당이 되자”며 “그동안 우리 안에서 갈등과 아픔 때문에 미래를 제시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실제 이길 수 있는 전략도 갖고 목표도 선명하게 국민들에게 보여줘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실정에 대항해 대안을 갖고 일하는 정당을 만들겠다”며 “이제 고함지르는 싸움보다 전략적으로 이기는 싸움을 통해 총선 압승을 거둘 수 있도록 하자”고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