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

사진ⓒ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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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LG전자는 자회사 서비스 및 유지보수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의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이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 요구에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우수 기업 또는 기관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고객의 소리(VOC)를 귀담아 듣고 해결 방법을 찾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지를 엄격히 심사한다.

LG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케어솔루션’이 체계적인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구축, 운영함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앞서 LG전자는 1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정수기 렌탈서비스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도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어솔루션 대상 제품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태 LG전자 한국B2C그룹 전무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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