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

사진 / 시사포커스DB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2019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이마트24 순으로 분석되었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9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포시즌마트, 로그인 편의점, 하프타임 편의점, 아이지에이마트, 블루25 편의점 순이었다. ?

1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681 미디어지수 1,320,488 소통지수 665,353 커뮤니티지수 355,626 사회공헌지수 326,2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1,44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01,772 와 비교하면 23.42% 상승했다.

2위,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653 미디어지수 883,947 소통지수 609,636 커뮤니티지수 317,556 사회공헌지수 184,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1,60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82,160 와 비교하면 15.73% 하락했다.?

3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703 미디어지수 563,948 소통지수 491,497 커뮤니티지수 324,424 사회공헌지수 595,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0,69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82,791와 비교하면 24.72% 하락했다.?

4위, CU 브랜드는 참여지수 547,058 미디어지수 614,067 소통지수 459,041 커뮤니티지수 203,138 사회공헌지수 313,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6,8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27,630와 비교하면 8.20% 하락했다.?

5위, 미니스톱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776 미디어지수 341,727 소통지수 193,545 커뮤니티지수 115,266 사회공헌지수 101,0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9,40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38,863와 비교하면 58.20%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