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비유탕 건면 '생면식감' 생산규모 일 17만개서 37만개로 늘리고 라면시장 적극 개척

사진 / 풀무원 홈페이지
사진 / 풀무원 홈페이지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풀무원이 선도하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非油湯) 건면’ 시장에 국내 1위 라면업체가 진출한 가운데 풀무원이 생산시설과 투자를 대폭 늘리고 라면시장 확대에 나서 치열한 1위 싸움을 예고했다.

풀무원식품은 28일 독자적인 비유탕 건면 브랜드 '생면식감'의 판매확대를 위해 충북 음성라면공장의 생산라인을 일 17만개에서 37만개 생산규모로 2배 이상 증설하고, 건면 라면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생산시설 증설과 함께 새롭게 획득한 건면제조 특허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수준의 기름에 튀지지 않아 칼로리를 대폭 줄인 건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의 특허는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건면제조 특허로 '다양한 생면식감 구현이 가능하며 공극이 많아 스프 배임성이 우수한 건면의 제조방법(특허번호 제10-1792226호, 2017년 10월)'에 관한 것으로 이를 통해 면의 쫄깃한 식감과 국물 배임성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특허로 풀무원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라면 영역에서 칼국수, 일본식 라멘, 쫄면, 냉면, 소바 등 면요리특성에 맞는 다양한 면개발이 가능해졌다.

풀무원은 이와 함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에서 굵기가 가장 얇은 면(1mm)부터 가장 굵은 면(5mm)까지 다양한 굵기와 탄력도를 가진 건면 제조기술을 개발하였다. 풀무원은 이 기술로 비유탕 건면의 대명사인 '육개장칼국수(면굵기 3mm)'를 시장에 내놓아 큰 인기를 모았다.

한편 풀무원 생면식감 사업부 권오성 CM(Category Manager)은 “풀무원은 국내에서는 가장 독보적인 비유탕 건면 제조 기술과 특허,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며 "라면에 대한 소비자 입맛과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 건면으로 칼국수, 라멘, 쫄면, 냉면, 소바 등 라면 시장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면요리 제품을 선보이며 이 시장을 계속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