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판 미쉐린 가이드서 국내 호텔 최초·유일 5성 호텔로 선정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최고경영자인 필립 보옌(Filip Boyen)이 호텔신라 최창현 호텔&레저부문장과 이정호 호텔사업부 마케팅팀장에게 ‘5스타 선정 기념패’를 전달했다. ⓒ서울신라호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최고경영자인 필립 보옌(Filip Boyen)이 호텔신라 최창현 호텔&레저부문장과 이정호 호텔사업부 마케팅팀장에게 ‘5스타 선정 기념패’를 전달했다. ⓒ서울신라호텔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서울신라호텔이 미국 LA에서 열린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시상식’에 참석해 국내 유일의 5성 호텔로 인증받았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Forbes Travel Guide)는 2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더 베벌리 힐튼 호텔에서 전세계 5성 호텔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2019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공식 만찬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최고경영자인 필립 보옌(Filip Boyen)이 5스타 호텔로 신규 선정된 전세계 21개 호텔에게 ‘5스타 선정 기념패’를 수여했다. 호텔신라는 최창현 호텔&레저부문장과 이정호 호텔사업부 마케팅팀장이 참석해 기념패를 받았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지난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올해 전세계 약 50여개국 1107개의 호텔을 평가해 발표했으며 5스타 호텔 210개(신규 21개), 4스타 호텔 535개(신규 49개), 추천 호텔 362개(신규 62개)를 선정했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럭셔리 호텔, 레스토랑 및 스파의 등급을 선정하는 세계 유일의 권위 있는 평가 기관이다.

1958년에 ‘모빌 트래블 가이드’로 시작해 올해로 61주년을 맞았으며 세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5성 호텔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다. 또한 글로벌 관광 업계에서 중시되는 우수한 서비스와 시설 기준을 적용·평가해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린다.

한국은 지난 2017년부터 처음으로 평가국가로 선정돼 서울신라호텔과 포시즌스호텔 서울, 파크하얏트 서울이 4성급 호텔로 선정된 바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평가단으로부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서의 우수한 시설과 최고급 서비스에 높은 점수를 받아 5성 호텔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발표로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호텔로는 사상 처음으로 5성 호텔로 등재되면서 전세계 210개의 5성 호텔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호텔로 공인받게 됐다.

 

△ ‘2019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국내호텔 선정 내용

5성 호텔(1개) : 서울신라호텔

4성 호텔(2개) : 포시즌스호텔 서울, 파크하얏트 서울

추천 호텔(7개)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롯데호텔 서울, 밀레니엄 서울 힐튼, 콘래드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