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착시현상 부추기지 말고 북한 비핵화 속도에 맞춰 모든 게 이뤄져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차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섣부른 비핵화, 평화체제를 부추기지 말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남북관계에서 우리 정부의 성급함으로 인해 북에 대한 협상력이 약화됐다는 미국의 지적을 다시 생각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섣부른 종전선언, 섣부른 한반도 신경제를 강조하는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결국 북한이 핵보유국임을 인정하는 모양새가 되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섣부른 한반도 신경제지도는 북한의 비핵화 속도를 늦출 수 있어 어제 한국당이 남북경제협력기금법 개정안을 내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남북관계에서) 역행을 차단하겠다는 뜻”이라며 “기금이 제대로 쓰여서 비핵화 추진에 발맞춰 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그는 전날 문 대통령이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힘들게 여기까지 온 상황에서도 여전히 남북관계와 북미관계의 개선을 못마땅하게 여기고 발목을 잡으려는 사람들이 있다. 모두가 색안경을 벗어던지고 우리에게 다가온 기회를 붙잡는 데 전력을 다하자’고 입장을 내놓은 데 대해서도 “또다시 국민을 편가르고 있다. 한쪽의 우려에도 귀를 열 수 있는 국가 지도자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며 “분열에 앞장서지 말기를 촉구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 원내대표는 “주한미군 철수, 유엔사 철수 등으로 이어져 안보해체만 가져오지 않을까 우려된다. 평화 착시현상을 부추기지 말고 북한의 비핵화 로드맵 마련과 거기에 걸맞은 비핵화 속도에 맞춰 모든 게 이뤄져야 한다”며 2차 북미회담에 대해서도 “보여주기식 이벤트가 돼선 안 된다. 북핵 포기와 폐기만이 모든 희망이 현실로 나타날 수 있는 유일한 왕도”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