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마다 실속형 미니보험 출시 예정

한화생명 황승준 CPC전략실장(왼쪽) 및 ㈜비바리퍼블리카 박재민 사업총괄이사가 업무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 황승준 CPC전략실장(왼쪽) 및 ㈜비바리퍼블리카 박재민 사업총괄이사가 업무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한화생명이 대형 보험사 중 최초로 디지털 금융플랫폼 토스와 손을 잡고 2030세대 고객층 확보에 나선다.

한화생명은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미니보험 판매 및 협업을 위한 업무제휴(MOU)를 서울 여의도 63빌딩 한화생명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토스는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탭을 지난달 앱 내에 구축했다. 토스의 1000만명 고객들이 모바일로 손쉽게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것이다.

한화생명은 토스의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간편하고 쉬운 미니보험’을 2개월마다 한 번씩 꾸준히 런칭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착된 맞춤형 상품 등 기존의 보험상품과 차별화된 상품도 선보인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디지털 금융으로스의 변화와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핀테크 금융플랫폼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토스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을 합리적이고 가치있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생명은 미래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를 타깃으로 디지털 혁신을 본격화하며 업계에서 선도적인 행보를 보여 왔다. 지난해에는 보험업계 최초로 ‘한화생명 e스포츠(HLE)'를 창단해 국내외 젊은 세대와 소통을 확대했으며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 ‘드림플러스(Dreamplus)’,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춤화 된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 ‘라이프플러스(Lifeplus)’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