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 행사 진행

LG전자 미국법인 프랭크 리(Frank Lee)가 LG V50 ThinQ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미국법인 프랭크 리(Frank Lee)가 LG V50 ThinQ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LG전자가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전략 스마트폰 제품군을 공개했다. LG V50 ThinQ 5G·LG G8 ThinQ, 5G·4G를 동시에 공개하며 프리미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전자는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5G 서비스를 고객이 제대로, 제때 즐길 수 있도록 LG V50 ThinQ(씽큐) 5G를 선보였다. LG V50 ThinQ 5G는 매끈한 조형미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전면 강화유리는 가장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곡률을 적용해 손에 쥐었을 때 편안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후면은 카메라 모듈부 돌출이 전혀 없고 지문 인식 센서도 최소한의 촉감으로 위치만 알려준다.

LG V50 ThinQ 5G는 4G 대비 최대 20배 빠른 5G 속도로 대용랑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영상과 게임을 더 많이 사용할 거라는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디스플레이와 사운드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LG만의 고품격 사운드는 외부 스피커를 통해서도 스테레오를 들을 수 있게 업그레이드됐다. 또 고급 이어폰이나 전용 콘텐츠 없이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기술을 외부 스피커로도 구현했다. 중저음을 강화하는 ‘붐박스 스피커’는 사운드의 타격감과 박진감을 더한다.

또한 LG V50 ThinQ 5G는 세계 최초로 전·후면 카메라 아웃포커스 동영상 기능을 적용했다. 화각과 심도가 서로 다른 여러 개의 렌즈가 거리와 깊이 차이를 분석하기 때문에 촬영자의 시점 그대로를 담는 듯한 자연스러움이 특징이다. 인물이 움직이더라도 초점이 인물에만 고정되기 때문에 마치 영화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LG전자는 한국, 미국, 유럽, 호주 등 올해 5G 서비스를 시작하는 글로벌 시장의 총 10개 이동통신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판매부터 프로모션까지 광범위하게 협력하기로 하고 5G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때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준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