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정상적 인사 위해 필요한 정보 논의…지나친 정치공세”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의 폭로에서 시작된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두고 자유한국당이 ‘문재인판 블랙리스트’라고 규정한 것과 관련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1일 박근혜 정부 시절 블랙리스트와 다른 종류라고 선을 그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YTN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드러난 것을 보면 블랙리스트라고 할 만한 것이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대통령의 인사를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모으고 그 정보에 대해서 평가하는 작업들은 어느 정권이나 있었다”며 “어떤 사람을 표적으로 해서 여러 가지 불이익을 집중적으로 줬던 과거 정부가 운영했던 블랙리스트하고 같은 것이다라고 주장하는건 지나친 정치공세”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청와대가 밝힌 입장을 보면 ‘정상적인 인사’를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모으고, 또 인사를 위해서 청와대와 논의한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김 전 수사관이 해당 문건 작성과 보고 과정에 청와대 특별감찰반이 관여했다는 폭로에 대해서는 “작년 12월 30일 운영위에서 거의 하루 종일 이 문제를 다뤘지 않았나”라며 “그때 나왔던 자료들 기억나시겠지만 김태우 특감반이 얘기했던 그런 분들이 임기를 다 채우거나 심지어 임기보다 더 길게 그 자리를 지켰던 케이스”라고 반박했다.

박 최고위원은 “피해자라고 주장하셨던 분 녹취록도 틀었는데 사실상 그분이 임기를 다 채우고 정상적인 퇴임식까지 거치고 나가신 분”이라며 “사실 알고 봤더니 자유한국당이 추천했던 분”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