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머뭇거리면 국회에 제출한 특검법 통과에 매진할 것”

나경원 원내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김경수·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 / 박상민 기자
나경원 원내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김경수·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 / 박상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0일 문재인 정권의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규모·정도 면에서 이전 정권의 블랙리스트보다 급이 다른 훨씬 초대형 블랙리스트 아닌가”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청와대 특별감찰반 진상조사단-김경수·드루킹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문재인판 블랙리스트는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관에 의하면 330개 기관, 660명에 이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이 속도를 내서 전광석화같이 수사해줄 것을 촉구한다. 검찰이 머뭇거리면 국회에 제출한 특검법을 통과시키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서도 “법치주의와 삼권분립을 송두리째 부정하면서 이해찬 당 대표부터 나서 진두지휘 하에 올인하고 있다. 김경수 구하기에 나선 여당의 모습은 헌법도, 대한민국도 없는 모습”이라며 “김 지사는 깃털이 아닌가”라고 새로운 의혹을 제기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면서 그는 사실상 문 대통령을 겨냥한 듯 “최대 수혜자인 몸통을 보호하기 위해 난리, 야단법석이라 생각한다”며 “다시 한번 특검을 추진할 수밖에 없다”고 이 사안에 대해서도 재차 특검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핵 문제 관련해 전화통화한 데 대해서도 “문 대통령이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견인조치로서 한국을 활용해 달라면서 남북경협까지 트럼프 대통령이 요구하면 역할을 떠맡을 각오가 돼있고 그게 미국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라 말했다고 한다”며 “회담 개최되기도 전에 북한 비핵화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는 언급도 없이 제재완화 선물보따리를 김정은에게 안겨달라고 트럼프에 요청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특히 그는 “대한민국이 핵을 이고 사는 상황에서 가짜 평화를 부추기고 2차 미북정상회담을 북한을 위한 회담으로 만들려는 것 아닌가”라며 “앞으로 트럼프와 미국 측에 완전한 비핵화에 대해 어떤 논의를 하고 있나 말하고 이를 촉구해줄 것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