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저수지, 방조제, 양·배수장 등 전국 1,835소 안전진단

 

 

한국 농어촌 공사 직원이 경북 무림지구 배수 개선사업 현장에서 시공중인 배수터널의 내부환경을 점검하고 있다.ⓒ한국 농어촌 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 직원이 경북 무림지구 배수 개선사업 현장에서 시공중인 배수터널의 내부환경을 점검하고 있다.ⓒ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전북 취재본부 / 인춘호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는 19일 “전국 저수지, 방조제, 양·배수장 등 전국 1,835개소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 안전대진단에는 점검위험 요소가 잔재할 수 있는 농업기반시설과 건설현장을 4월 19일까지 2019년 국가 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는 “일상화된 기후변화에 사전에 홍수, 가뭄농업기반시설의 안전실태를 점검, 안전성이 미흡한 시설에 대처하기 위해 2015년 부터 국가 안전대진단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번 국가 안전점검은 저수량이 5만 톤 이상, 안전등급이 C등급 이하인 농업용 저수지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건설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추진 중인 건설현장을 전수 조사할 방침이다.

또 안전점검 실명제를 통해 점검 결과는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력을 관리한다.
한국농어촌공사가 실시하는 이번 대 진단은 응급조치가 필요한 시설은 현장조치 하고 수리시설 개보수가 필요한 경우, 영농에 필요한 용수를 공급한 후 보수기간에 따라 수리시설 개보수 계획에 우선 반영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