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과 로에베 등 명품 브랜드 아트 디렉터를 역임한 이력

빈센트 뒤 사르틸 (사진 / 바디프랜드)
빈센트 뒤 사르틸 (사진 / 바디프랜드)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가 루이 비통(Louis Vuitton)과 로에베(Loewe) 등 명품 브랜드의 아트 디렉터를 역임한 빈센트 뒤 사르텔(Vincent du Sartel)을 디자이너로 영입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빈센트 뒤 사르텔은 프랑스 산업디자인고등대학(ESDI: Ecole Supérieure de Design Industriel)에서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고, 1987년 루이 비통에 입사해 디자이너 인생을 시작했다. 이후 로에베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에서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며 패션계에서 명성을 떨쳤다.

빈센트 뒤 사르텔 디자이너는 향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비롯한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의 디자인을 총괄하며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디자인 전략을 수립, 개발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빈센트 뒤 사르텔 디자이너의 영입은 바디프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현지 시장 공략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럭셔리를 추구하는 유럽인들의 감성에 맞는 헬스케어 기기와 가구 등을 디자인해 글로벌 고객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바디프랜드는 오는 5월 프랑스 파리 오스만 거리(Boulevard Haussmann)에 2층, 총 200평 규모의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미국, 중국에 이은 세 번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이며, 유럽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