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 시사포커스DB)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 14일부터 2019년 2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1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4,747,17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9년 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제이홉, 세븐틴 민규, SF9 찬희, 비투비 이민혁, 샤이니 태민, 엑소 시우민, 세븐틴 준, 아스트로 문빈, 세븐틴 정한, 아스트로 윤산하, 세븐틴 승관, 아스트로 진진, 아스트로 MJ, 동방신기 최강창민, 세븐틴 우지, 엑소 카이, 세븐틴 원우, 엑소 찬열, 아스트로 라키, 세븐틴 호시, B1A4 진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8,856 미디어지수 2,135,639 소통지수 5,084,807 커뮤니티지수 4,125,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4,31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350,480와 비교하면 116.99%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8,423 미디어지수 1,742,309 소통지수 3,111,761 커뮤니티지수 3,989,9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12,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9,756,550와 비교하면 179.53%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5,826 미디어지수 2,593,068 소통지수 1,196,656 커뮤니티지수 2,355,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0,59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131,362 와 비교하면 15.28%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855 미디어지수 2,010,356 소통지수 1,504,759 커뮤니티지수 1,423,7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3,717로 분석되었다. 지난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37,559 와 비교하면 1.69%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850 미디어지수 1,385,398 소통지수 1,228,328 커뮤니티지수 1,735,9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30,5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29,481와 비교하면 42.39%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