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회장 등 경영진·사외이사 자사주 매입

13일 한국거래소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이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13일 한국거래소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오른쪽)이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지난 1월 9일부로 거래가 정지됐던 우리은행 주식이 1:1 비율로 우리금융지주 주식으로 전환돼 13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됐다.

기존 우리은행 주식을 가지고 있던 주주들은 오늘부터 우리금융주식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우리금융지주의 종목명은 우리금융지주이며 종목코드는 316140, 상장주식 수는 6억8000만주이다.

우리금융지주는 이날 오전 한국거래소에서 신규 상장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로써 지난해 6월부터 진행된 지주회사로의 전환 작업이 마무리됐다. 이날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지주 경영진과 사외이사는 자사주를 매입했다. 경영진 및 사외이사의 자사주 매입 규모 등과 관련된 세부 내용은 추후 공시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신규 상장일에 경영진들이 자사주를 매입하는 것은 책임경영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는 것”이라며 “우리금융지주는 본격적으로 비은행 부문 확대를 통해 글로벌 금융을 선도하는 국내 1등 금융그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지주는 재상장 첫날 주가 1만5600원으로 시작해 오전 11시 25분 현재 2.24% 하락한 1만5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월 8일 거래가 정지된 우리은행의 종가는 1만4800원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