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시아 카라, 존 메이어, 메간 트레이너 등과 어깨 나란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2019 그래미 어워드 무대에 올랐다.

10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제 61회 2019 그래미 어워드에 방탄소년단이 시상자로 참석한다. 한국 가수가 그래미 어워즈 무대에 오르는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은 역대 그래미 어워즈 수상자인 알레시아 카라(Alessia Cara), 존 메이어(John Mayer), 메간 트레이너(Meghan Trainor)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시상자로 나서며, 시상식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도 참석했다.

더불어 이날 리더 RM은 MTV와의 인터뷰에서 “‘그래미 어워드’에 오는 것이 소원이었다. 꿈을 이뤘다”며 “아미(팬덤 이름)들이 우리에게 모든 기회를 줬다. 아미들은 우리와 함께 있다”며 팬들을 향해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2019 그래미 어워드는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그래미 어워즈는 10일(현지시간) 미국 CBS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올해 그래미 어워즈에는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앨범 패키지를 디자인한 ‘허스키폭스’가 ‘베스트 레코딩 패키지(Best Recording Package)’ 부문 후보에 올랐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