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김정은 서울 방문, 평화 공존 체제 구축에 큰 역할 할 것”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모두발언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이달 말 열리는 2차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회담이 이뤄지고 나면 지금까지 우리가 보지 못한 새로운 평화체제 들어가는 문화적·경제적 교류 등 현상 생길 것이기에 당에서도 이를 잘 팔로우 업 해 나가는게 중요하다”고 주문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 올해 들어와서 새로운 현상이 생길 것”이라며 “각 상임위에서도 그렇고 의원 개개인들도 관심 가지고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까지 들리는 바로는 비교적 성과 있는 정상회담이 될 것이라고 예측 되고 있다”며 “아무쪼록 북미정상회담 잘 이뤄져서 한반도 평화 깃들 수 있는 좋은 기회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도 서울을 방문해 한반도에 새로운 평화 공존 체제를 구축하는데 큰 역할 해주길 바란다”고 김 위원장의 서울 방문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