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대전역 인근 상가 매입 후 예산배정”

김병욱 원내부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는 7일 이장우 자유한국당 의원의 투기 의혹과 관련 “즉각 당 차원의 조사에 임해달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의원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부대표는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 의원은 지난 2017년 4월, 부인 명의로 대전역 맞은편에 대지 65평, 지상 3층 규모의 상가를 11억 5천만 원에 매입했다고 밝히고 있다”며 “이곳은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을 잇는 중심 도로로서 이 의원이 열을 올린 중앙로 일대 개발 사업지구와 대전역 관광자원 활성화 사업지구와 정확히 겹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9대 대선 직전에 부인 명의로 건물을 매입한 뒤부터 이 의원은 개발사업 예산 반영을 위해서 실질적으로 노력을 많이 해 왔다”면서 이 의원이 지역 주민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내용을 증거로 제시했다.

해당 메시지에는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조정소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대전 중앙로 개발 사업비 65억 원과 관광자원 활성화 사업 예산 15억 원을 확보했다’고 나타나 있다.

김 원내부대표는 “이를 의정활동보고서에도 폭로를 했다”며 “이 의원이 상가를 매입한 시점부터 두 사업에 더 많은 예산 배정을 하도록 해당 부처와 대전시에 종용을 해 왔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계 부처와 공무원에게 권력을 부당하게 행사하고 남용했다면 이는 바로 부패방지법과 공직자윤리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