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野, 민생 무관한 정쟁·대선불복 망상 벗어나기 바란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7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소상공인 지원 대책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7일 “지속적인 소상공인 지원 대책 수립을 통해 골목상권이 체감하는 정책성과 도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골목상권 구석구석까지 정책의 효과가 도달하지 못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번 연휴 기간 동안 민생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많이 경청했다”며 “다행히 이번 설에는 명절 물가도 안정됐고, 카드수수료 인하와 전통시장 활성화 대책 같은 소상공인 지원 대책이 일정한 효과를 발휘한 모습이었다”고 밝혔다.

균형발전 사업에 대해서는 “지난 보수정권 하에서 진행된 토건 정책과는 달리 이번 균형발전 숙원사업은 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균형발전을 위한 핵심 인프라 구축에 방점이 찍혀있다”고 설명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염원과 기대가 조속히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관련 절차를 신속하게 집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2차 북미정상회담 관련 “많은 국민들께서 북미대화 진전에 발 맞춰서 금강산관광과 개성공단 재개 역시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에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하고 있다”며 “남북 이산가족 상봉을 주문하는 목소리도 높았다. 북한 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상반기 중으로 상봉이 재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설 민심 청취를 통해 경제 활력 제고와 민생입법에 대한 국민들의 절박한 요구를 거듭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야당의 정쟁용 발목잡기 탓에 제 구실을 못하고 있는 국회를 책망하는 목소리가 어느 때보다 높아 매우 송구스러웠다”고 고개를 숙였다.

조 정책위의장은 “당은 설 민심을 통해 확인된 국민들의 목소리를 길잡이 삼아서 올 한 해 경제와 민생, 그리고 개혁의 길에 흔들림 없이 매진하겠다”며 “야당 역시 민생과는 무관한 정쟁과 대선불복의 망상에서 벗어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