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아니라면 누구까지 물었는지, 누가 책임자인지 밝혀야”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7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제가 의아한 건 저희의 문제제기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는 민주당의 모습인데 결국 이것은 김경수 지사 구하기가 아니라 대통령 구하기인가”라고 입장을 내놨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더불어민주당 스스로가 도둑이 제 발 저린다라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겠지만 그런 형태를 보임으로써 더 의구심을 키워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대선 불복이란 민주당 주장에 대해서도 “일단 저희 당에선 공식적으로 대선 불복이란 단어를 쓴 적은 없고 대통령께서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계신지 공개적으로 질문을 한 것”이라며 “이것을 저희가 물어보는 것 자체가 왜 저희가 비난받아야 되는지, 그리고 저희는 야당이다. 야당은 여당의 여러 가지 정책이나 또 정치적인 행위에 대해 견제하고 비판하고 문제제기를 하는 게 야당의 역할”이라고 맞받아쳤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의원은 대통령과 수사를 연결하는 건 용납할 수 없다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도 “촛불정권은 국민이 만든 정권이고 민주당이 만든 정권이 아니다. 민주당이 오히려 촛불정신을 감히 왜곡하고 있는 것 아니냐”며 “국민들이 갖고 있는 합리적 의심, 의문에 대해 청와대는 답해야 한다”고 응수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경수 지사가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 대변인을 맡았고 굉장히 가까운 사이였다. 그런데 김 지사가 유죄라면 문 대통령께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모르셨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영부인께서도 경공모 얘기를 하셨고 이분들에 대해 존재를 알고 계셨다고 하면, 또 지금 어느 정도 댓글 조작 반대급부로 총영사 자리를 제안했다는 혐의도 나오고 있지 않나. 그러면 이게 김 지사가 단지 국회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고 대통령이 아니면 누구까지 물었는지, 누가 책임자인지 밝혀야 된다”고 촉구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김 의원은 민주당의 윤호중 사무총장이 지난 6일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사법개혁 필요성을 역설한 부분까지 꼬집어 “지금 사법개혁이라고 하는 것은 민주당이 김 지사의 판결을 비롯해서 본인들한테 불리한 결과가 나오니까 사실 나오는 얘기라고 생각한다”며 “전반적인 사법개혁은 그렇게 하는 게 아니고 사법개혁을 지금 지지부진하게 하고 있는 것은 정부여당의 책임도 굉장히 크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특검을 다시 하자는 여상규 한국당 법사위원장 주장과 관련해선 “그걸 아직 저희가 당론으로 채택한 것은 아니고 일단 이런 문제제기가 올라오고 있다”면서도 “그러나 이게 당 안에서 뿐만 아니라 당 외부에서 많은 국민들이 정말 그렇다면 그렇게 해야 되는 게 아닌가”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