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라, 사헌부 다모에서 기생으로 파격 변신...'시선강탈'

ⓒSBS
ⓒSBS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SBS ‘해치’ 정일우와 고아라의 첫 만남 장면이 포착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6일 ‘해치’ 제작진 측이 공개한 사진 속 정일우는 홀로 술잔을 기울이던 중 누군가에게 눈을 떼지 못하고 있는 반면 그의 시선 끝에 기생으로 분한 고아라가 있다. 

기방 곳곳을 조심스럽게 탐색하고 있는 고아라와 달리, 정일우는 호기심과 당혹감이 뒤섞인 표정으로 그녀를 예의주시하고 있어 무슨 상황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특히 지금껏 본 적 없는 고아라의 파격 변신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붉은 입술과 머리에 올린 가체, 화려한 비단 한복을 입은 모습이 두말할 필요 없이 남자를 사로잡으려는 매혹적인 기생의 자태다. 

앞서 공개된 ‘해치’ 예고편에서 고아라는 검술에 능하고 채찍 하나로 장정들을 단숨에 제압하는 조선 걸크러시 면모를 자랑했던 바. 과연 고아라가 기생으로 변신한 채 기방을 서성이는 이유는 무엇이며, 그의 등장에 정일우가 깜짝 놀란 연유는 무엇인지 첫 만남부터 예사롭지 않은 이들의 대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해치’는 왕이 될 수 없는 천한 출신의 왕자 연잉군 이금(정일우 분)이, 사헌부 다모 여지(고아라 분)와 열혈 고시생 박문수(권율 분)와 손을 잡고, 조선 최강 빌런(악마) 민진헌(이경영 분)에 맞서 왕이 되기 위해 펼치는 스펙터클 사극 어드벤처. 

‘이산’ ‘동이’ ‘마의’ 등 사극 흥행불패 김이영 작가의 2019년 야심작으로, 조선 사헌부와 영조의 청년기를 본격적으로 담은 웰메이드 사극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