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무효 주장하진 않겠으나 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는 필요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이명박, 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은 이제 석방할 때”라고 요구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쿠데타로 집권했다고 재판을 받은 전두환, 노태우 두 대통령도 박 전 대통령처럼 이렇게 오랫동안 구금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자신의 불법 대선은 눈을 감고 죄 없는 두 전직 대통령만 정치보복으로 계속 탄압한다면 설 연휴가 지난 후에 국민적 저항이 일어난다”며 “촛불보다 더 무서운 횃불을 들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경고했다.

다만 홍 전 대표는 “대선 무효는 주장하지 않겠다”라며 “여론조작으로 진행된 불법 대선을 다시 무효로 한다면 엄청난 정국 혼란이 오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그는 “그러나 이에 대한 대국민 사과(는 필요하다)”며 “민생은 파탄 나고 북핵은 인정하고 자신의 불법 대선은 묵살한다면 야당은 거리로 나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전 대표는 앞서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또 다른 글에서도 “지난 대선 때 드루킹의 여론조작으로 패륜, 막말, 발정으로 나를 몹쓸 사람으로 몰아간 것은 앞으로 반드시 사과를 받을 것”이라고 한 데 이어 “김경수 경남지사의 윗선도 특검으로 반드시 조사해 밝혀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