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은 모르기 때문에 대통령 스스로 국민들한테 성명 발표해야”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1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구속되게 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이것은 공직자 신분으로 여론조작을 한 것이기 때문에 국정원 댓글 사건과 다를 바가 없다”고 정의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미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국정원 댓글 조작 사건에서도 최종적으로 징역 4년이 선고되지 않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이 킹크랩이란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더욱 조직적으로 광범위하게 여론조작이 이뤄졌다. 이런 부정선거를 하고서 대한민국이 어떻게 대한민국이라고 할 수 있겠나”라며 “이미 2016년 12월부터 1년 4개월 동안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기사 한 8만여 개에다가 댓글을 8840만 건을 달아서 공감, 비공감 또는 찬성, 반대의 클릭수를 조작한 것은 이것이 김 지사가 가담됐다는 것이 지금 재판부의 판결 아니냐. 여론조작이라는 건 부정선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김 지사 구속 판결을 내린 성창호 판사가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비서 판사 출신이라 양 전 원장을 위해 보복성 재판한 것이란 민주당 측 주장에 대해서도 정 의원은 “(성 판사가) 사법농단 의혹으로 검찰 조사 받은 건 사실이지만 현재까지 무혐의 상태에 있고 아직 종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잘 보이려면 무혐의 처리를 내리지 이렇게 판결 내리지 않았을 것”이라며 “진실을 밝히는 것을 여당이 두려워서 물타기 작전을 통해 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것은 나중에 형이 확정이 되고 대통령이 개입된 것이 확정이 되면 아마 그런 국민의 분노가 자연히 나올 것”이라며 “지금 여당은 사법부 판결이 났는데도 소위 국민에 사과는커녕 오히려 더 뻔뻔스럽게 나가고 있기 때문에 국정조사나 특검 또는 모든 수단을 다 동원해서 진실이 밝혀져야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 의원은 특검의 성격에 대해서도 허익범 특검과는 다른 성격의 특검이 될 것이라 전제한 뒤 “대통령이 개입됐는지의 여부가 초미의 관심이 될 것”이라며 “이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대통령이 몰랐다고 현재 저희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지 않는데 진실은 모르기 때문에 대통령이 스스로 국민들한테 성명을 발표했으면 좋겠다”고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