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지지율 떨어진 지역에 족집게 지원하듯 해”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약 24조원 규모의 국책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정부가 면제키로 한 것과 관련해 “지지율 방어용, 총선 대비용”이라고 혹평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이거야말로 국정의 사유화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풀면 살고, 안 풀면 죽는다는 식의 예산”이라며 “대통령 지지율 떨어진 지역에 족집게 지원하듯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위원장은 “측근 밀어주기와 집권기반 공고화 등 다목적 측량이 한꺼번에 고려됐다”며 “특히 측근 밀어주기 의혹이 짙다. 벌써부터 친한 자치단체장 순으로 말들이 많다”고도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정부여당을 겨냥 “과거에 이런 일이 있으면 작은 일도 적폐로 몰아서 비판했던 분들”이라며 “이번에는 국가재정과 경제성을 묻지 않고 국민 세금을 파묻겠다고 발표했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망언 논란으로 사실상 경질된 김현철 청와대 경제보좌관과 관련해선 “청와대 대변인은 ‘정부 경제 정책의 큰 틀을 잡는데 기여한 분인데 예기치 않은 일로 안타깝다’고 했다. 잘못한 게 없는데 설 연휴 앞두고 민심 악화가 우려되니 좀 물러나 있으라는 것”이라며 “상처 받은 국민은 안중에 없고 경질 대상자에게 미안한 마음을 표현하는 정부 인식이 한심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