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 보며 눈물 "나를 되돌아 본 느낌"...다큐 찍다가 눈물 터뜨린 사연

ⓒKBS
ⓒKBS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동물의 사생활’ 문근영이 펭귄을 보다가 갑자기 울컥했다.

25일 제작진에 따르면 문근영은 KBS ‘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에서 세상의 끝 우수아이아에서 펭귄 다큐멘터리를 찍으며 색다른 모습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동물의 사생활’을 통해 첫 다큐 감독에 도전한 문근영은 열정 넘치고 감성 충만한 초보 연출가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큐멘터리 현장은 그야말로 예측불가였다. 그녀는 꼼꼼하게 촬영 리스트를 준비해왔지만, 그의 계획대로 되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부담감과 책임감에 홀로 눈물을 훔치는 그녀의 모습은 가슴을 짠하게 만들기도. 그만큼 다큐멘터리에 몰입하고 최선을 다하는 문근영의 모습이 진정성 있게 다가왔다는 반응이다. 

더불어 마지막 촬영 현장에서 문근영은 거친 바람과 파도를 뚫고 먹이를 구하러 바다로 나아가는 펭귄의 모습을 목격했다. 그 모습을 촬영하던 문근영은 갑자기 눈물을 글썽였다. 

그녀는 “저를 되돌아보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 장면이 아름다웠고, 저도 배운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자신이 느낀 것들을 털어놓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동물의 사생활’ 시즌1을 마무리 짓는 스페셜 방송이 내달 1일 시청자를 찾아온다. 이하늬, 박진주, 인피니트 엘, 성열이 출연한 ‘혹등고래’ 편과 문근영, 김혜성, 에릭남이 출연한 ‘펭귄’ 편의 하이라이트 장면만을 모아 스페셜 방송으로 만들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