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신탁·저축은행도 올해 안 추진할 예정

지난 1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금융지주 출범식이 열렸다. ⓒ우리금융지주
지난 1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금융지주 출범식이 열렸다. ⓒ우리금융지주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비금융 계열사 M&A를 통해 비은행부문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 자산운용사를 인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고위 관계자는 24일 “현재 M&A 진행 속도로 보면 자산운용사가 첫 번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우리금융의 M&A 대상으로는 현재 동양자산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동양자산과 ABL글로벌자산운용은 각각 중국 안방보험의 손자회사, 자회사다. 하이자산운용은 하이투자증권의 자회사이며 하이투자증권이 지난해 DGB금융의 자회사가 되면서 DGB금융의 손자회사가 됐다.

우리금융은 우리PE자산운용이라는 자회사가 있지만 전문사모집합투자업을 주로 하고 있어 종합자산운용사로 보기 어렵다는 시각이 많다.

앞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우리금융지주가 출범할 당시 자산운용사, 부동산신탁사, 저축은행 등의 M&A를 올해 안에 추진할 거라고 밝힌 바 있어 상반기 중 주식매매계약(SPA)이 체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부동산신탁과 저축은행 M&A 대상으로는 각각 국제자산신탁과 아주캐피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사업포트폴리오 구축을 목표로 거시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M&A를 검토하고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장에 나온 매물은 우선적으로 다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