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에 올 수 있게 도와달라 vs 세금으로는 안된다

ⓒ청와대 청원게시판
ⓒ청와대 청원게시판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23일 청와대 청원게시판에서는 그랜드캐년 추락을 둘러싸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7일 한 네티즌은 캐나다 유학중 사고를 당하고 현지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박 모 군의 사연을 전했다.

사연에 따르면 캐나다에 유학중인 박 군은 지난 해 말 귀국 전 관광차 잠시 들른 미국 애리조나주의 그랜드캐년에서 귀국을 하루 앞두고 추락해 현재 혼수상태에 빠진 상황.

글 작성자는 “가족들이 현지로 급히 가서 지켜보고 있지만 몇 차례의 수술과 꾸준한 치료에도 불구하고 뇌사상태에 있어 할 수 있는 게 없어 말 할 수 없는 고통 속에서 견디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한국으로 데려 오고 싶지만 관광회사와의 법적인 문제와 치료비 문제로(현재까지의 병원비가 10억원을 넘고 환자 이송비만 거의 2억원이 소요 된다고 합니다.) 불가능한 상태”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25살된 이 청년의 잘잘못을 떠나서 타국에서 당한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개인이 감당하고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을 넘은 탓에, 대한민국의 청년과 그 가족이 고국으로 돌아오지도 못하고 국제 미아 신세가 되어 엄청난 고통 속 에서 몸부림 치고 있는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다”며 국가에 도움을 호소했다.

그는 “국민은 국가에 대하여 국민의 의무를 다하고 국가는 단1명의 자국 국민일지라도 이를 보호하는 것이 국가의 의무라고 한다면 이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인 박준혁군이 고국으로 돌아 올 수 있게 도와주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하지만 이 같은 글이 올라오자 반대 움직임도 커지고 있다.

다수의 네티즌들은 청원게시판을 통해 반대움직임을 보이는 등 인터넷에서는 이를 둘러싸고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