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경북 의성, 안동, 봉화, 영주 잇따라 방문…당권도전 광폭행보 시작

주호영 자유한국당 의원.[시사포커스 DB]
주호영 자유한국당 의원.[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주호영 의원은 지난 22일 경북 의성, 안동, 봉화, 영주 당협을 잇따라 방문하며 텃밭인 TK지역 당심 다지기에 나섰다.

이날 주 의원은 “이번 당대표는 보수통합과 공정한 공천관리를 통해 총선승리를 이끌 사람이되어야 하는데, 이 두 가지를 제대로 해 낼 사람은 저 주호영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당대표에게는 두 가지 큰 사명이 있는데 보수통합과 총선승리”라며 “대권주자가 당 대표가 되면 보수통합은 고사하고 당이 더 분열되고 깨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총선승리를 위해서는 공정한 공천관리가 필수적인데, 누구나 말로는 공정한 공천관리를 하겠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하기는 어렵다”면서 “주호영은 지난 총선에서 잘못된 공천의 최대 피해자였기에 누구보다 공정하게 공천관리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구경북은 5명의 대통령을 배출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지도자를 제대로 키우지 못했다”면서 “가장 최근의 당대표가 13년 전 강재섭 대표일 정도”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는 “누가 뭐래도 우리 당의 중심은 대구경북이고, 대구경북의 지지를 받아야만 당대표가 될 수 있다”면서 “이 보수의 위기 속에서 당의 중심인 대구경북 출신 당대표가 나서서 당을 바로 세울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