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현 정권 실세란 배경 얻어 정책에 영향력 행사”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한국당은 손 의원에 대한 법적 검토가 끝나는 대로 검찰고발과 특검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손 의원은 단순히 민주당 당헌당규를 위반한 것이 아니라 현 정권의 실세라는 배경을 얻어 정책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전날 손 의원의 해명 기자회견에 대해서도 “손 의원 기자회견은 초권력 실체를 감추려는 정치적 거래였다. 음모론 희생자처럼 동정심에 호소하면서도 기자들을 고소하겠다고 선포했다”며 “또 아파트와 도심 재생 등을 섞으면서 물타기를 시도했고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까지 끌어들이는 등 홍보전문가의 진수를 선보였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후안무치, 적반하장의 진수”라며 “손 의원은 더 이상 국회의원의 지위를 유지할 자격이 없으므로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당당하게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당초 예상과 달리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지 않은 채 일단 미룬 데 대해선 “지금 조 후보자에 대해 참고 있는 쪽은 청와대가 아니라 한국당”이라며 “선관위 상임위원 강행은 결국 공정선거와 여야 협치의 파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도 겨냥 “모든 상임위 개의에 협조하지 않은 것은 물론 12월 임시국회에서 하기로 했던 고용세습 국정조사 보고서 채택도 합의하지 않았다”며 “이런 태도가 계속된다면 원내대표 회동은 물론 2월 국회 일정 거부도 고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