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배임 행위”…책임지고 사퇴 압박도

16일 국회 과방위 소속 여야 의원들이 KT아현지사 화재 사고와 관련 질타가 이어지자 곤혹스러워하고 있는 황창규 KT회장.ⓒ뉴시스
16일 국회 과방위 소속 여야 의원들이 KT아현지사 화재 사고와 관련 질타가 이어지자 곤혹스러워하고 있는 황창규 KT회장.ⓒ뉴시스

[시사포커스 / 김용철 기자] 국회 과방위가 KT아현지사 화재 사고와 관련 황창규 KT회장을 불러다놓고 피해소상공인에 대한 대책 마련에 대한 질타를 쏟아냈다. 또 책임을 지고 사퇴까지 거론하며 압박했다.

16일 국회 과방위 소속 여야 의원들은 이날 오전 전체회의에서 KT 아현지사 화재 사고와 관련 황창규 KT 회장을 불러 그동안 보여준 보상 대책 마련과 관리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강하게 질타했다.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은 “KT의 보상방안을 보면 얼마나 많은 이가 피해 사실을 신고했는지는 전혀 없고 그냥 일반 이용자 1개월 요금 감면액이 350억원이라고만 돼 있다”며 “350억원은 누가 책임지나. 배임 행위 아니냐”고 몰아세웠다.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은 “소상공인을 직접 찾아가 보상안을 논의하지 않고 피해자가 임시 보상센터를 직접 찾아오도록 한 것은 KT가 편하려고 만든 조치”라고 비판했다.

KT가 아현지사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연매출 5억원 이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8개 동주민센터에 접수처를 마련하고 이곳을 찾는 피해 소상송인에게 위로금을 지급하겠다는 것에 대한 지적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은 “위로금이 아닌 손해 배상을 해야 하는 게 맞다"며 ”황 회장이 책임질 부분은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황창규 회장은 “화재사고 이 후 곧바로 대국민 사과를 하고 한 달 넘게 임직원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면서 보상안 마련을 논의했다”며 “화재 원인을 신속히 밝히고, 소상공인 등 피해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보상협의체를 마련해 적절한 보상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 과방위 여야의원들은 이날 회의에서 화재 원인 규명과 보상 문제와 관련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키워드

#황창규 #KT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