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부, 북한 우선주의에 기울어 남북 경제협력 분야에만 관심 쏟는 것 같아”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핵 동결 수준에서 북핵 문제를 미봉하게 되면 우리 국민은 북핵의 인질이 되고 만다”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 참석해 “2차 미북정상회담을 추진 중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미국인의 안전이 최종 목표’라고 했는데, 미국 국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는 이야기로 보인다. 우리로선 걱정스러운 발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문 대통령은 이런 변화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제대로 설명해 달라”며 “미국은 자국 이기주의로 가는데 문 정부는 북한 우선주의에 기울어져 남북 경제협력 같은 분야에만 관심을 쏟는 것 같다”고 문 정권에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위원장은 “우리 목표는 완전한 비핵화이고 그 출발점은 북한 핵 능력의 신고와 동결”이라며 “우리 민족의 생명이 걸린 문제로서 이번 미북 정상회담에서 이 문제에 대한 합의가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최근 동북아 정세나 외교 안보 상황을 보면 북한과 중국은 밀착하지만, 한·미·일은 틈이 벌어질 대로 벌어지고 있다”며 “국민은 누구를 믿어야 하고 우리는 누구를 기대야 하나. 안보문제가 참 걱정”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도 꼬집어 “여권 중진 의원이 신한울 원전 3, 4호기 건설 재개 주장을 했고 문미옥 과기정통부 차관은 ‘탈원전은 선명성을 강조하기 위한 정치적 구호였다’고 했다”며 “이제 대통령은 국내에서 하는 정책 다르고 해외 정상에게 하는 말이 다른 탈원전 인지부조화 코미디 정책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