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 시사포커스DB)
방탄소년단 지민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2월 11일~2018년 1월 12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1,565,87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2019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워너원 김재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RM, 빅뱅 승리,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하성운,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이대휘, 엑소 찬열, 엑소 카이, 워너원 옹성우, 위너 송민호,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라이관린,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박우진, 위너 강승윤, 엑소 디오, 엑소 백현, 임팩트 이상, B1A4 진영, 슈퍼주니어 이특,엑소 시우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0,625 미디어지수 2,480,896 소통지수 13,271,122 커뮤니티지수 11,235,9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68,57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350,480와 비교하면 116.99%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9,934 미디어지수 2,482,353 소통지수 12,092,792 커뮤니티지수 11,097,3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72,44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756,550와 비교하면179.53% 하락했다.

3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4,639 미디어지수 4,255,254 소통지수 2,302,466 커뮤니티지수 5,238,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90,86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131,362 와 비교하면15.28%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1,550 미디어지수 1,866,135 소통지수 2,784,662 커뮤니티지수 4,386,9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09,2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137,559 와 비교하면1.69%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4,668 미디어지수 2,406,601 소통지수 1,096,113 커뮤니티지수 2,167,0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4,4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29,481와 비교하면42.39%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