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거탑 ost' 발매 후 뜨거운 반응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주, 조연을 가리지 않는 출연진들의 탄탄한 연기력으로 매회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MBC주말특별기획<하얀거탑>의 OST (KC엔터테인먼트,서울음반 발매)가 지난 6일 발매됨과 동시에 메론, 벅스 등 유명 음악사이트의 인기차트에 오르면서 드라마의 인기를 OST로 이어가고 있다.


<대장금><허준><영웅시대>등 웰메이드 드라마에는 꼭 이름을 올리는 드라마 음악의 거장 이시우 감독의 작품인 드라마<하얀거탑>의 OST는 특히, 바비킴, 장혜진, 먼데이 키즈 등 내노라하는 음악계의 실력파들이 대거 참여함으로써 뛰어난 연기력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와 더불어 실력파 뮤지션들의 음악까지 감상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를 선사한다.


천재외과의사 장준혁의 성공과 몰락 그리고 그를 둘러싼 암투와 권력다툼을 그리고 있는 드라마<하얀거탑>의 OST 에는 다양한 인간군상의 모습과 세상의 복잡 다단한 삶의 모습을 역설적 선율을 통해 표현하고 있으며, 또한 드라마 내용과 영상에 담겨 있는 의미를 더욱 선명하게 시청자들의 기억 속에 각인 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드라마 속의 명대사들을 OST에 담아 드라마에서 느꼈던 감동과 전율을 또 한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명감독과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함으로써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하얀거탑>의 OST는 판매 개시와 함께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특히 멜론(www.melon.com)의 경우 드라마 OST중 장혜진의 ‘체온’이 3위에 링크되며, 드라마<하얀거탑>의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이외에도 바비킴의 ‘소나무’, 먼데이 키즈의 ‘비명’, 메인 테마곡인 ‘The Great Surgeon’등이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하얀거탑>의 OST를 접한 사람들은 “ 드라마도 좋지만, 음악 또한 훌륭하다.” “인물 한사람 한사람이 떠올려진다. 드라마의 명성답게 좋은 음악이 드라마를 더욱 빛내주는 것 같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현재 MBC주말특별기획<하얀거탑>의 OST는 벅스뮤직, 멜론, 도시락, mnet 뮤직 등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전국 매장에서도 발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