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기온은 조금 오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으로 출근길 마스크 착용을 하는게 좋겠다. 사진/시사포커스 DB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으로 출근길 마스크 착용을 하는게 좋겠다. 사진/시사포커스 DB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미세먼지는 나쁘고, 기온이 차차 올라 조금 더 나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제주도에는 오후부터, 전남해안에는 밤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당분간 평년보다 2~5도 높겠다.

그리고  아침 사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에 유의해야겠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호남권은 '나쁨'이며,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대구, 경북 오전에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를 보일 수 있겠다.

한편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5도 ●수원 -3/6도 ●춘천 -6/4도 ●강릉 0/8도 ●청주 -3/6도 ●대전 -4/6도 ●전주 -2/8도 ●광주 -2/10도 ●대구 -2/9도 ●부산 1/11도 ●제주 6/9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