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프링 스플릿부터 공식 활동

정채봉 우리은행 부문장(오른쪽)이 박준규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정채봉 우리은행 부문장(오른쪽)이 박준규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우리은행이 지난 9일 라이언 게임즈와 ‘2019 LoL(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롤챔스)’의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9일 서울 종로 그랑서울 롤파크에서 LCK 타이틀 스폰서 조인식을 진행했으며 양사는 오는 16일부터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플릿의 공식 명칭을 ‘2019 스무살우리 LCK Spring'으로 확정했다.

우리은행은 2019 스프링부터 2020 서머까지 2년간 총 4개의 스플릿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게 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LCK 중계방송, 롤파크 경기장, 현장 이벤트 등을 통해 우리은행 브랜드를 홍보한다.

‘스무살우리’는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성장을 지지해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출시한 우리은행의 Youth 브랜드다. 우리은행은 LoL이 2018 아시안게임 시범종목으로 채택되고 전세계적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이번 LCK 타이틀 스폰서 활동을 통해 1020 젊은 고객층에 대한 마케팅 및 글로벌 홍보 효과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우리은행은 기대하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서비스 중인 온라인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이다. 전세계에서 매달 1억명이 넘는 유저들이 플레이하며 전세계 e스포츠대회 중 가장 많은 시청자수를 보유하고 있는 롤드컵(LoL + World Cup)과 각 지역 리그도 꾸준히 개최되고 있어 전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e스포츠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