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정치공세 중단하고 개혁·민생입법에 머리 맞대자”
서영교, “민주당 생산적인 상임위 개최 제안”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8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유한국당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자유한국당이 지난 7일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등 문재인 정부의 전·현직 인사 14명을 고발 및 수사 의뢰한 것에 대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8일 “한국당이 검찰 수사, 특검, 국정조사 등 마구잡이로 다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진실에는 별 관심이 없고 오로지 문재인 정부의 발목을 잡기 위한 정치공세용으로 활용하겠다는 의도일 뿐”이라고 맹비난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의 정쟁 유발 행태가 점입가경”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국당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작년 말 김태우 사건과 관련해서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 등을 고발한 바 있다”며 “김태우의 요구로 작성된 문건과 관련해서 김은경 전 환경부장관과 박천규 현 환경부차관 등도 고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태우 사건은 김태우라는 비위자가 자신의 비위를 덮으려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것이 온 국민 앞에 증명이 됐고 지난 연말에 있었던 운영위, 상임위에서도 국민들은 다 확인했었다”며 “환경부 블랙리스트도 없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국정조사를 하든 뭘 하든 달라질 것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소모적 정쟁과 무책임한 국정 발목잡기는 더 이상 안 된다”며 “한국당이 제1야당답게 민생을 위한 경쟁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종민 정개특위 간사도 “운영위에서 밝히지 못했는데, 특검과 청문회를 한다고 밝혀질 일이 아니다”라며 “한국당에서 계속 정치공세를 하시는데 지금 이런 정치공세를 중단하고 개혁을 위해서 개혁입법, 민생입법을 위해서 특검과 청문회를 하든 그런 것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는 “한국당이 5개 상임위 개최를 요구하는데, 민주당에서는 생산적인 상임위 개최를 제안했고, 곧 상임위가 개최된다”고 거들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