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수당 관련규정 삭제, 업종별 차등 최저임금제, 경제성장률 등과의 연동 제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8일 “당론으로 앞으로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의 부작용을 줄여가는 것을 추진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최저임금제도 개선에 대해 정부안을 기다렸으나 결국 답을 내놓지 못해서 당론으로 세 가지를 추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그는 정부의 최저임금 결정체계 개편안을 꼬집어 “올해부터 당장 주휴수당이 포함돼서 최저임금 인상률이 실질적으로 55%에 이르는데 올해는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대책이 없다”며 “원인을 물타기한 대책에 불과했다. 언 발에 오줌 누기”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경제 현장과 야당의 간곡한 요청에 답을 내놓지 않은 것”이라며 최저임금제도에 있어 주휴수당 관련 규정 삭제, 업종별 차등 적용, 경제성장률 등과의 연동 필요성을 역설했다.

한편 그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4번째 중국 방문에 대해선 “결국 핵보유 국가에 대한 중국의 후원을 얻으러 간 것”이라며 “이런 행보는 한미 연합훈련중단 등 그들이 외치는 조선반도 비핵화를 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나 원내대표는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차원에서 김정은 답방과 국회 방문을 환영하는 결의안을 추진하자는 데 대해서도 “북한 비핵화에 대한 실질적 진전없이 이벤트적 방남에 대해 환영결의안을 내는 것은 부적절하다”면서 “우리 정부가 실질적인 북한의 비핵화는 외면하고 김정은 위원장의 방남만 무리하게 추진한다면 이는 그들이 주장하는 조선반도 비핵화로 가는 방향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