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크게 정쟁으로 갈 문제 아니라고 생각해”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 / 박고은 기자]

[시사포커스 / 박고은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청와대 권력남용 의혹을 제기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에 대해 원색적인 비난을 한 것과 관련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바람직하지 않다”고 입장을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국회가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불필요한 소모적 정쟁은 옳지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크게 정쟁으로 갈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 의원들한테 밝혔다”고 전했다. 최근 홍 원내대표는 손 의원에게 신 전 사무관과 관련한 발언을 자제하라고 함구령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야당에서 상임위원회 소집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 “상임위 간사들이 판단할 문제”라고 밝혔다. 앞서 홍 원내대표는 지난 3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각 상임위 간사들이 논의해서 처리하는 것으로 저는 방침을 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신 전 사무관 폭로에 대해서는 “대통령 중심제 나라에서 대통령이 최종적 정책에 대한 판단과 결정 권한을 가지고 있기에 청와대가 그런 문제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결정하는 것은 전혀 문제될 수 없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압력이 아닌 소통”이라며 “결국 기재부 결정 그대로 최종 결정 됐는데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