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 고통받겠다.

출근길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것으로 보이니,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 사진/ 시사포커스 DB
출근길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것으로 보이니,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 사진/ 시사포커스 DB

[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 출근길 미세먼지로 가득할 것으로 보인다. 마스크 착용이 필요해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와 전남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제주도에는 밤에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또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동산지는 대체로 맑은 날씨에 밤 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그리고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에 유의해야겠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강원영서, 충청권은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일수 있다.

한편 지역별 최저/최고 기온은 ●서울 -5/4도 ●인천 -5/4도 ●수원 -7/5도 ●춘천 -11/3도 ●강릉 0/8도 ●청주 -6/5도 ●대전 -8/4도 ●전주 -5/5도 ●광주 -5/6도 ●대구 -5/6도 ●부산 1/9도 ●제주 2/8도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