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서비스 품질, 설치기사 서비스, 관리직원 서비스 등에서 전부 최하위

정수기 렌탈 서비스만족도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정수기 렌탈 서비스만족도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렌탈업체 쿠쿠홈시스가 동종업체들보다 서비스품질, 관리직원 서비스, 제품 다양성 등에서 최하위 점수를 받으며 종합 만족도에서 꼴찌했다.

2일 한국소비자원은 가입 자 수 상위 6개 정수기 렌탈 서비스 업체에 대한 소비자만족도 및 피해구제 접수 현황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만족도는 가정에서 정수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12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3개 부문으로 나누어서 평가됐다.

이에 따르면 쿠쿠홈시스는 서비스 품질에서 3.68점을 받아 LG전자(3.91점), 코웨이(3.79점), 교원엘스(3.77점), 청호나이스(3.76점), SK매직(3.75점)보다 가장 낮았다.

또한 설치기사 서비스 부문에서도 3.84점을 받아 LG전자(4.06점), 코웨이(3.94점), 교원웰스(3.87점), 청호나이스(3.86점), SK매직(3.92점)에 비해 최하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관리직원 서비스 부문에서도 3.70점을 받아 LG전자(4점), 코웨이 (3.81점), 교원웰스(3.77점), 청호나이스(3.76점), SK매직(3.77점)에 비해 가장 낮았다.

아울러 제품 다양성(3.43점), 정보이용편리성(3.3점), 렌탈비·부가혜택(3.2점), 서비스호감도(3.56점)에서도 최하위 점수를 받았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종합만족도에서 3.53점을 받았다.

하지만 쿠쿠홈시스는 2016년에 종합만족도에서 3.33점을 받아 타 업체들보다 종합만족도 증감에서 가장 큰 상승폭(+0.20)을 보였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와 공유하고 소비자 불만 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을 요청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 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6년 대비 종합만족도 비교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2016년 대비 종합만족도 비교 (자료제공 / 한국소비자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