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대표 피부와 입술 각질 등 외모 지적 주장 제기
에어부산 관계자 "처음 듣는 얘기"
에어부산 대표 지인, 승무원에 '갑질' 논란
에어부산 대표 "지인이 다리 불편해...양측의 입장 듣기 위해 경위서 작성"
블라인드 작성자 "지인이 끝까지 화내며 계단 쿵쾅 거리며 잘 내려갔다는데..."

사진 / 에어부산
사진 / 에어부산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에어부산 한태근 대표가 직원들에게 피부와 입술 각질 등, 외모를 지적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앞서 한 대표의 지인은 승무원에게 ‘갑질’ 했다는 의혹이 일었다.

최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는 ‘에어부산 대표의 갑질’, ‘에어부산 대표 갑질 그리고 거짓말’ 등의 글이 대거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한 대표의 지인은 전달 17일 중국 싼야에서 부산으로 향하는 항공기에서 좀 더 넓은 좌석으로 ‘막무가내’ 이동했다.

하지만 지인이 옮긴 좌석은 유상 좌석이었으며, 이에 승무원은 매뉴얼을 설명하고 제자리로 돌아갈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지인은 부산에 도착한 뒤 한 대표에게 전화를 걸었고, 다음날 한 대표는 승무원이 지인에게 매뉴얼대로 했다며 경위서를 쓰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해당 직원은 진급 대상자였는데 진급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한 대표는 “지인이 다리가 불편해 자리를 바꿔 달라는 요청을 했다고 들었으며 양측의 입장을 충분히 듣기 위해 경위서를 작성하게 했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에어부산 관계자는 “해당 팀이 전반적으로 평가가 좋지 않았기에 이 사건 때문에 진급하지 못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 대표의 해명이 보도되자 블라인드에는 “지인이 다리가 불편했다고요? 기내에서 한 번도 그런 말 없었다는데”, “그리고 부산 도착 후 리모트 버스 이동이었는데 끝까지 화내면서 계단 쿵쾅거리며 잘 내려갔다는데”라는 등의 글이 올라오며 한 대표의 해명에 전면 반박했다.

이어 “그냥 죄송합니다. 한 마디 하면 될 일을, 말도 안 되는 거짓말로 직원들이 더 화났다”라며 “직원들 피부 지적, 입술 각질 지적, 승무원 외모 지적 그만하시고 10년 동안 직원들이 힘들게 만들어 온 에어부산에서 제발 나가 달라”고 응수했다.

한편 에어부산 관계자는 “피부 지적, 입술 각질 지적, 승무원 외모 지적 등은 처음 듣는 얘기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한 대표와 지인 '갑질' 논란에 대해 글이 올라왔다. (사진 / 블라인드 캡처)
에어부산 한 대표와 지인 '갑질' 논란에 대해 글이 올라왔다. (사진 / 블라인드 캡처)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