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 공감대 확산, 장병 사기 진작 및 민-군 유대 강화 위한 다양한 활동 함께 실시

사진 / 삼양사
사진 / 삼양사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삼양사는 28일 강원도 삼척시에서 제23보병사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 협력하는 활동이다. 이번 1사1병영 협약에 따라 삼양사와 제23보병사단은 안보 공감대 확산, 장병 사기 진작 및 민과 군의 유대 강화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한다.

우선 삼양사는 큐원 홈메이드믹스, 어바웃미 마스크팩 등의 삼양사 제품을 증정해 장병들이 군생활 중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추후 자기 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트렌드 등을 강의하는 취업 특강을 마련해 해당 부대 장병들의 취업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제23보병사단은 삼양그룹 임직원과 가족을 위해 부대견학, 안보교육, 병영체험 등을 제공하고 부대 행사에 초청해 상호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한편 송자량 삼양사 식품그룹장은 “가장 힘들고 어려운 임무를 수행하는 최전방 장병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제23보병사단과 결연을 맺었다”며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군과 민의 유대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