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좌파 참모들 내쳐라…그래야 국민이 대통령 신뢰하고 국정 안정 찾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8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주휴수당을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포함하는 시행령 개정안을 지금이라도 유예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대통령의 경제철학을 바꿔야 한다. 경제부터 잡아 달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일자리는 기업이 만든다”며 “대통령이 말로만 속도 조절한다고 하고 실제로는 최저임금 시행령 개정을 강행하는데 어떻게 시장이 안심하고 기업의 투자를 기대할 수 있나”라고 지적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손 대표는 “어제 발표된 여론조사를 보면 문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이 더 심화되고 있다. 경제악화와 민생의 어려움이 가장 큰 이유”라며 “철학을 바꾸고 주변 좌파 참모들을 내쳐라. 경제회복이란 대의를 위해 읍참마속 하라는 것”이라고도 주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래야 국민이 대통령을 신뢰하게 되고 국정이 안정을 찾을 것”이라며 “경제·민생 챙기겠다고 취임 후 처음으로 확대경제장관회의 주재한다, 1년 만에 국민경제자문회의 주재한다, 언론들을 불러 식사 좌담회한다 등등 여러 노력을 보이고 있지만 국민들은 더 이상 보여주기쇼에 속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손 대표는 거듭 “민심의 이반이 가속화되고 있다.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폐지하고 그 알량한 이념편향적 경제정책을 버려 달라”며 오는 3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키로 한 최저임금 시행령 개정안을 유예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그는 선거제 개혁과 관련해선 “거대 양당은 언제라도 빠져나갈 궁리만 하고 있어 갈 길이 멀다”며 “연동형 비례제 관철을 위해 우리는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 내년 초부터 전국 각지를 돌며 연동형 비례제 도입의 당위성과 내용을 홍보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