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사진 / 시사포커스DB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3일~12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8,932,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2018년 1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블랙핑크, 트와이스, 제니, 엑소, 마마무,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아이유, 여자친구, 선미, 위너, 비투비, 세븐틴, 모모랜드, 홍진영, 송민호, 싸이, 루피,허각, 빅뱅, AOA, 이수, 에이핑크, 벤, 지코, 오마이걸, 아이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8,812 미디어지수 4,904,725 소통지수 8,866,331 커뮤니티지수 3,548,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88,70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903,080 보다 1.94% 상승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413 미디어지수 4,813,492 소통지수 4,043,507 커뮤니티지수 1,238,7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5,19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16,213보다 41.20%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927 미디어지수 2,717,515 소통지수 2,905,438 커뮤니티지수 2,958,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4,83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8,722,222보다 1.98%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9,389 미디어지수 3,029,377 소통지수1,901,160 커뮤니티지수 1,248,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08,379로 분석되었다. 지난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62,783보다 78.84% 상승했다.

5위,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48,667 미디어지수 1,651,737 소통지수 1,477,421 커뮤니티지수 1,969,7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7,593로 분석되었다. 제니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편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